보스 사운드링크 리볼브 플러스 Bose Soundlink Revolve Plus

내 돈주고 사서 리뷰하기

한국보다 저렴하게 구매

이번에 뉴욕 여행에서 보스의 새로운 블루투스 스피커인 사운드링크 리볼브 플러스 모델을 사 왔다. TAX를 포함해도 한국보다 10만 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냉큼 질렀다. 아직 무지향성 스피커를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이번 기회에 지름신을 만나게 되었다. 아주 잠깐 애플의 홈팟도 고려했었는데 애플 제품이 아니면 사용할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 때문에 머릿속에서 지워버렸다. 사실 새로운 제품군이라고 하기에 보스 사운드링크 리볼브는 2017년 5월에 출시되었는데 한국에서는 아직 널리 사용되고 있지는 않은 것 같았고 내 주변에서도 사운드링크 미니와 비교하면 덜 홍보되었는지 사용하는 지인이 없어서 꼭 청음 해보고 싶었던 제품이다.


외관

리볼브 모델은 트리플 블랙과 럭스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내가 구매한 매장에서 전시되어있는 그레이 색상이 사람들의 손때가 많이 묻어 변색된 것을 보니 가슴은 화이트 톤의 깔끔한 그레이 색상을 사라고 했으나 이성적인 머리의 승리로 블랙 색상을 구매하게 되었다.

대부분의 무지향성 스피커가 그렇듯이 원통의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하부로 갈수록 넓어지는 원통 뿔(?) 모양을 하고 있다. 상부의 제어 부분과 하부의 받침 부분은 부드러운 고무 소재로 되어있는데 디자인적으로도 뛰어나지만, 그보다 중요한 방수 처리를 위함이다. 전체적으로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은은한 무광이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상단은 스피커의 제어 버튼이 있다. 다음 곡/이전 곡, 재생/정지는 기본이며 아이폰의 시리 호출이 가능한데 안드로이드 폰은 실험해보지 않았다. 그리고 휴대가 쉽도록 튼튼한 스트랩이 있어서 가까운 거리를 들고 이동하기에 안정적이다.

하단에는 충전 단자와 3.5mm 단자가 있는데 이 정도 가격대면 3.5mm AUX 잭 하나 정도는 넣어줄 만하지 않았느냐는 아쉬움이 남는다. 가장 큰 특징은 바닥 면에 있는 삼각대를 연결할 수 있는 나사 부분이다. 스피커를 삼각대에 연결하여 공간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고, 야외에서 스피커를 직접 바닥에 놓을 필요가 없으니 외관 손상도 줄일 수 있을 것 같다. 삼각대 나사 연결부 옆에는 전용 충전 크래들(별도) 단자가 있다.

조비 삼각대에 거치해 보았다


무지향성 과연?

무지향성 스피커는 어떤 방향에서 들어도 고른 소리를 들려준다고 하여 직접 실험해보았다. 스피커를 중앙에 두고 둥글게 돌며 들어보니 역시 그랬다. 나 혼자 들을 때는 스피커를 원하는 위치에 둘 수 있지만, 캠핑이나 휴가에서 친구들과 혹은 가족과 같이 즐길 때는 확실히 무지향성 스피커가 그 역할을 톡톡히 할 것 같다.


사운드

리볼브 제품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는 사운드링크 미니와의 비교가 가장 와닿을 것 같다. 사운드 링크 미니 2를 평소에 많이 들으면서 항상 아쉬운 것은 저음 가성비가 강한 것이 장점이지만 동시에 단점이라는 점이었다. 개인적으로 이런 저음 베이스의 탁월한 가성비는 밴드 음악을 감상할 때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소리를 들려주지만, 보컬과 고음이 두드러져야 할 때는 전달력이 현저히 떨어진다는 점이다. 결국, 답답함을 참지 못해 음량을 올려 조금이라도 해소하려고 하지만 소음을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한계를 느낄 수밖에 없다. 그래서 항상 이퀄라이저에서 보컬 부스트를 사용해왔으나 근본적인 해결은 되지 못했다.

리볼브 플러스는 미니의 이러한 약점을 보완했다. 원통형의 무지향성 디자인이 보스의 붕붕한 저음을 상당히 고르게 퍼지게 톡톡한 역할을 하는데, 이것이 신의 한 수다. 저음이 시야를 안개처럼 가리며 주인공은 바로 나라고 외치는 미니 2와 달리 리볼브의 저음은 미세먼지(?)처럼 고르게 스며든다고 하면 적절하지 싶다. 자신의 파트가 아닌 부분에서는 잠시 절제하며 다른 친구를 띄워주는 법을 배웠으며 덕분에 고음에서도 보컬의 목소리가 스테이지에 당당히 살아있다. 리볼브를 사용한 뒤로는 장르에 따라 이퀄라이저를 따로 만지는 일이 없어졌다.

야외 활동까지 생각한다면 최대 출력은 그냥 리볼브 보다는 리볼브 플러스가 더 좋으니 이 점은 고려를 해보고 구매하면 좋다. 또한, 두 대를 구매하면 스테레오 파티 기능을 지원한다. 하지만 파티 기능에 대해 만족스러운 평가가 드문 만큼 한 대를 먼저 구매해서 사용해본 뒤에 추가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인 것 같다.


옆그레이드가 아니다,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있는 올라운드 스피커! 대만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