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배트맨 무비 가이드 리뷰

*레고 배트맨 받아라!



본 포스트의 목적에 따라 스포일러는 최소화되었습니다.



배트맨이 레고의 소재로서 이렇게 훌륭할지 누가 알았을까요? 시작부터 빵빵 터지는 입담을 통해 끝까지 웃음을 책임지는 영화는 정말 오랜만이었습니다. 그것도 애니를 통해서. 물론 레고 배트맨은 우리가 아는 실사 영화 배트맨의 성격과 행동이 많이 다른 설정이지만 그런 잔망돋는(?) 레고 무비 특유의 성격을 제외하면 배트맨 캐릭터를 정말 잘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실사 영화의 배트맨이 부모의 죽음 이후에 겪었던 배트맨의 내적 갈등을 너무 과장해서 어렵게 다루지 않았나 싶었을 정도로 배트맨의 마음을 아주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습니다. 


* 세상에 없던 나란 남자 :)


워너의 영화에 등장했던 유명한 시리즈의 다양한 악당들이 배트맨의 세계관에 마구잡이로 등장하므로 그와 관련된 영화를 많이 보신 분들이라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경쟁회사 캐릭터 디스 뿐만 아니라 배트맨의 과거나 DC코믹스 세계관의 캐릭터도 사정없이 깎아내리면서 진행되는 조크는 정말 웃음을 빵빵 터지게 합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역시 배트맨에 대해 많이 알아야 이해할 수 있는 개그가 많다는 점에서 지식 기반 개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크가 조금 미국식이라는 점에서 코드가 안 맞는 분도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미국 시트콤 보다는 보편적인 코드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고담의 주인은 나야! 


레고 배트맨 무비에 소개되는 수많은 악당 중에서 저도 모르는 캐릭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클래식 배트맨 영화부터 다크 나이트 트릴로지 3부작 정도만 다 보았어도 충분히 웃으면서 즐길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기승전결도 매우 깔끔하므로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